이데일리 EFN 뉴스

전체기사

특허청 "대한민국 이끌 여성 발명가를 찾습니다"

입력시간 | 2017.02.14 16:07 | 박진환 기자 pow1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활발명코리아, 세계여성발명대회 등 다양한 사업 추진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발명과 지식재산권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여성발명진흥사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발명에 관심 있는 일반 여성부터 현재 지식재산권을 보유 중인 여성발명인까지 단계별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발명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여성발명인의 성공사례를 직접 듣고 발명공작실습까지 체험할 수 있는 ‘여성발명창의교실’이 올해 전국 각지에서 35회 이상 개최된다.

또한 지난해 첫 실시돼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엄마와 함께하는 발명창의교실’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체험형 발명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확대 운영된다.

지식재산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포함해 여성발명기업인의 지식재산권 창출·활용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특강도 편성된다.

여성의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해 지식재산권 출원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생활발명코리아’는 이달부터 오는 4월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형식과 건수 제한 없이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www.womanidea.net)에서 아이디어를 접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최고의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가 오는 6월 8~11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김용선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과 과장은 “여성 특유의 유연한 사고, 섬세한 감수성과 관찰력은 발명을 하는데 매우 유리한 요소”라고 전제한 뒤 “여성들이 생활 속 발명을 통해 꿈과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으로 이동
목록
많이 본 뉴스
구인구직 더보기
구인구직 정보
사명 직무
㈜하늘교육 (세종)하늘교육에듀올 방문 1:1 ...
㈜동화세상... 영어, 수학 코칭강사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