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FN 뉴스

전체기사

[CEO카드뉴스] "당신을 매니지먼트 해드립니다" (주)MU 조연심 대표

입력시간 | 2017.05.12 14:05 | 이선미 PD sun_m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Q. ‘MU’는 어떤 회사인가?

‘당신을 매니지먼트 해드립니다’라는 의미의 ‘Manage U’이다. 처음엔 상인대학 교육컨설팅 회사로 런칭했다가 6년 전부터 퍼스널브랜딩 매니지먼트 회사로 재도약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퍼스널 브랜딩 매니지먼트는?

나 자산의 브랜드 매니지먼트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일을 하다 보니 원하든 원하지 않든 CEO가 되어 있었는데, 어느덧 9년차가 되었다. 해마다 CEO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책으로 집필하고 있고, 작가 강사 등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다.

Q. 매니지먼트 해주는 각 개인의 키워드를 뽑아내는 방법은?

컨셉을 잡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워크숍을 진행한다. 단어 카드를 활용해 자신을 정의 내리는 방법을 통해 진행되는데, 개인의 키워드를 뽑아서 다시 업그레이드 된 키워드로 표출한다. 이렇게 방향을 잡는 워크샵을 통해 개인이나 기업이 리포지션 된다.

Q. MU가 지향하는 목표는?

한 개인이나 회사가 검색되거나 거래될 수 있도록 가치를 올리는 것이다. ‘따로 또 같이’의 가치를 추구하는 회사로, 조직을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다. 와이파이가 터지는 전 세계의 카페가 모두 사무실이다.

Q. <여자의 자존감>이라는 책을 쓰셨는데, 여성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한 공식이 필요하다. 첫 번째로 ‘성취’를 이뤄야 한다. 그것이 나와의 약속이든 무엇이든 과정을 넘어 반드시 성취를 해야 한다. 두 번째는 끊임없이 ‘성장’하는 것이다.

Q. 청년실업률이 높은 요즘, 청년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한 단계 높은 도전 목표를 세우고 인정받는 과정을 즐기는 것이 더해지면 성취감이 쌓이고 자존감이 올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Q. 매년 책을 쓰고 있는데...

이번에 나오는 책은 ‘골드칼라’이다. 블루칼라, 화이트칼라 시대가 지나고 남은 일들은 결국 아이디어로 일하는 시대가 온다. 내가 일하는 것에 아이디어가 더해져야 다른 사람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되고 다른 성과를 만들게 된다. 그렇게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책이 ‘골드칼라’이다.

Q. 매년 버킷리스트를 적는 이유는?

나는 구체적으로 꿈을 꾸고, 결과를 정리한다. 해마다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늘려가면서 내 꿈이 얼마나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

Q. 가장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있다면?

‘놀고먹고 글만 쓰며 사는 인생’이다. 한국의 더글라스 케네디가 되는 것이 꿈이다. 이를 통해서 내가 생각하는 삶의 가치나 철학들을 더 많은 독자와 함께 누릴 수 있는 것이 내가 가진 큰 꿈 중 하나이다.

※이데일리TV ‘CEO자서전 시즌3’는 ‘엠유주식회사 (대표 조연심)’와 함께합니다.

목록으로 이동
목록
구인구직 더보기
구인구직 정보
사명 직무
㈜동화세상... 대전 방문전문과외교사모집
㈜대교 (주) 대교 눈높이 구미남부 지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