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FN 뉴스

전체기사

레시피코리아 , 타다끼 및 이자까야 창업 위한 레시피 공개  

입력시간 | 2017.06.27 10:21 | 박지혜 e뉴스 기자 noname@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요리레시피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업소용 동영상 레시피 서비스 레시피코리아가 정보철 일식 오너쉐프의 타다끼와 이자까야 요리교육을 이달의 공식 업소용레시피 창업요리교육으로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소용레시피 교육은 이자카야 요리에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타다끼라는 요리방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타다끼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재료들 각 재료별 특징과 사전준비 및 보관법, 타다끼 요리법에 의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응용 요리들, 요리법들마다의 차이점 등에 대해 풍성하게 알려주고 있으며, 이자카야라면 필수라 할만한 다른 요리에 대해서도 담겨 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해물야끼우동, 냉라멘, 한우낙지육회 등이 그 예다.

강연자인 정보철 쉐프는 25년 경력의 일식 전문가로, 6년 전부터 이자까야 요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해 오고 있다. 한일관 수석쉐프, 파이네스센타 춘산 4년, 요리사모임 양념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모리이자까야’ 대표로 활동 중이다.


레시피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다양한 종류의 외식창업 및 식당창업 희망자와 업종변경 예정자를 위해 업소용레시피 특강을 열고 이를 동영상 자료로 제작, 배포하며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매월 수 차례의 특강을 통해 전문 요리 레시피를 확보해 업데이트 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자카야 창업을 위한 요리교육으로는 이번 일식 타다끼 특강이 그 첫 번째였는데 오프라인 특강 시 상당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참석을 해 일식의 인기를 실감했다” 며 “정보철 쉐프는 특히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식요리를 쉬우면서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해 이자카야는 물론 타 일식창업 희망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레시피코리아는 이후 해물철판요리, 연어요리 등의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현재 음식요리 전문가를 초빙한 초청교육 참가자도 모집 중이다. 레시피코리아 만의 시스템인 ‘요리연금’ 을 통해 요리사들의 노후 지원도 이어간다. 

목록으로 이동
목록
구인구직 더보기
구인구직 정보
사명 직무
㈜동화세상... 영어,수학 선생님을 모집합니다 (...
㈜대교 솔... 대교 솔루니 독서논술교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