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창업

브랜드의 필요성

브랜드(Brand)란, 경쟁 판매자의 상품들 사이에서 고객에게 나를 구별시켜주는 것입니다. 또한 고객의 상품에 대한 모든 경험이 축적되어 기억되는 매체를 말합니다. 브랜드가 없다면 고객에게 자신의 상품임을 알릴 수 없고, 상품의 재구매가 어려워 단발성 판매로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가지고 상품의 재구매를 돕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필수적입니다.
브랜드 결정
브랜드에 대한 고객이 갖는 호의적인 태도에 따른 상품의 반복적 구매 성향을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라 합니다.

그 품질을 사전에 확인 할 수 없는 상품일수록 브랜드 로열티에 의한 구매 경향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브랜드에 대한 지명도가 높은 시장에서는 그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신제품을 도입할 때 동일한 브랜드를 사용하면 각 상품의 판매촉진활동이 하나의 브랜드 아래에서 상승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결정방법에 대해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다음 몇 가지 사항은 브랜드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보공개서 주요 내용
발로뛰기 1) 친근하며 기억하기 쉬운 것

2) 원수입(제조)업자 제품 판매대행

3) 경쟁사와의 차별성이 있으며, 상표 도용을 막을 수 있는 것

4) 사업의 내용을 유추할 수 있을 연관성이 있는 것

5) 유행하는 단어나 어구의 사용으로 식상함을 주지 않는 것
자료제공 : 11번가 http://seller.11st.co.kr/tpost/FrontTPostAction.tmall
구인구직 더보기
구인구직 정보
사명 직무
㈜동화세상... 대전 방문전문과외교사모집
㈜대교 (주) 대교 눈높이 구미남부 지점 ...